알림마당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전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업무협약
  • 작성일시2021/03/10 17:48
  • 조회수2,529
대전 보육종사자 전문성 향상 및 처우개선을 위해 손잡다
- 지역네트워크 활성화로 대전시민의 보육 만족도 향상 기대 -


ㅇ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표 유미)은 대전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와 10일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서비스원과 연합회가 양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생 발전함으로서 대전시민의 보육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ㅇ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보육관련 사업에 대한 정보교류 협력과 지역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공공자원의 개방 및 공유협력, 지역사회 자원연계사업 활성화, 기타 공동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합의하여 향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ㅇ 유미 대전광역시 사회서비스원 대표는 “사회서비스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연합회와의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과 지원으로 대전시 어린이집의 보육서비스에 공동발전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ㅇ 이애란 대전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또한“저출산 시대의 보육의 질의 향상은 국가의 미래와도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 마중물 역할을 해줄 대전사회서비스원의 역할은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 이에 대전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는 함께 대전의 출산장려와 보육의 품질향상 및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소통하겠다 ”고 전했다.

ㅇ 사회서비스원은 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육서비스 정보 및 인적 자원을 지원받고 연합회에는 수탁시설인 대전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보육교직원 전문성 향상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사회서비스원에서는 노무, 법률 지원 및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여 추후 대전광역시 보육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어린이집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