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2021년 참여형 현장연구 지원사업 공모
  • 작성일시2021/04/09 17:49
  • 조회수1,908
- 지원사업 선정은 팀당 500만원이내 6개팀에 37백만원 규모지원-


❍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참여형 현장연구 지원사업’에 참여할 연구팀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 이는 사회복지분야에서 활동하는 현장과 학계 종사자가 함께 연구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사회복지정책 개발 활성화를 비롯해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사업과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 모집기간은 4월7일~4월21일이며 학계종사자 1인을 포함한 연구팀 구성이 필수 조건으로 6팀을 모집하고 연구 주제에 따라 500만원이내 차등지급한다. 심사후 선정된 팀은 착수보고회를 통해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수정계획안을 제출하여 5월~10월 6개월간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 노인, 장애인, 아동, 여성, 청소년, 저소득계층 등 사회서비스 전 분야와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위탁운영과 관련된 보육 ․ 요양 ․ 돌봄 관련 분야의 연구수행을 통한 연구성과는 최종보고서로 제출해야한다. 보고서는 11월 말 열릴 예정인 결과보고회에서 발표하고 인쇄물로 발간되어 공유된다.

❍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유미대표는 “현장 중심의 복지 현안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면 향후 해당 연구를 바탕으로 현장기반의 대응방안으로써 대전시 복지정책 제안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https://daejeon.pass.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