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대전시사회서비스원, 민관협력 슈퍼바이저 양성교육
  • 작성일시2021/04/19 09:34
  • 조회수1,658
민관협력 노하우로 마을돌봄 지원체계 전환 준비!!     

ㅇ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공공의 민관협력 업무담당자 및 민간기관 중간관리자(복지경력 5년 이상)를 대상으로 민관협력 슈퍼바이저 양성교육(기본・심화・현장과정) 6일 과정을 운영하였다.

ㅇ 본 교육과정은 3개 과정(기본․심화․현장)으로 구성되어‘대전시 민관협력 추진 방향’, ‘주민조직화 방법론’, ‘슈퍼바이저의  행동가치 및 역할’, ‘민관협력 우수사례 및 실천방안 공유’등을 통해 민관협력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되었다.

ㅇ 민관협력 슈퍼바이저는 79개동 행정복지센터와 35개  거점복지관(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관) 연계․협력을  통한 민관협력 활성화를 추진하는 전문가로서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욕구 해결을 위한 역할수행을 위해 양성되었으며, 2017년  하반기부터 총 187명의 민관협력 슈퍼바이저가 양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ㅇ 향후 민관협력 슈퍼바이저는 중앙정부의 정책변화에 따라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과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민관협력 핵심  주체들과 함께‘(가칭)마을복지활동가’로 역할을 전환해 갈 계획이다. 

ㅇ 유미 대표는“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민관협력 슈퍼바이저의 역할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을돌봄 지원체계 기반마련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핵심인력 양성 및 재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