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대전시사회서비스원, 민간사례관리지원단 '보라미' 성인지 교육 운영
  • 작성일시2021/06/30 13:27
  • 조회수91
- 성인지 감수성 교육으로 양성평등한 세상 바로 보기 -

ㅇ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유미 대표이사)은 29일, 민간사례관리지원단 ‘보라미’를 대상으로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ㅇ 민간사례관리지원단 ‘보라미’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파견되어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지역 자원을 연계하여 복지사각계층이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이다.

ㅇ 올해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90명의 보라미를 모집하여 53개 동 행정복지센터로 파견하였다.
본 교육은 동 단위로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방문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보라미들이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전문적인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ㅇ 이날 교육은 대전광역시 성인지정책과와 연계하여 ▲성인지 감수성의 개념 ▲우리 사회의 성역할 고정관념 ▲차별과 불평등의 사회구조 등을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성역할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실제 상담 시 적용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ㅇ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유미 대표이사는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통해 성 평등에 대한 개념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보라미에 대한 지속적인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여, 돌봄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