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지역사회통합돌봄 관계자 대상 업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작성일시2021/10/15 09:00
  • 조회수1,071

지역사회통합돌봄 관계자 대상 업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통합돌봄 시범사업 안착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지역사회통합돌봄 관계자 대상 직무교육통해 통합돌봄 전담창구의 기능과 역할 안내

- 2020년 지역사회통합돌봄 서비스 제공 분야 대상을 수상한 부천시 사례 공유, 업무역량 강화 기대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유미, 이하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통합돌봄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지원한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지역사회통합돌봄 관계자(공공, 민간) 17명을 대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되는 통합돌봄 전담창구의 기능과 역할을 담은 직무교육을 운영하였다.

통합돌봄 전담창구는 돌봄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기초 욕구 조사 서비스 신청 접수 다양한 서비스 제공 기관 연계 등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대전시 시범사업 관계자들은 통합돌봄 창구 설치 및 기능, 주요업무 안내 통합돌봄 과정(process) 민관의 지역사회통합돌봄 방향성 등에 대한 강의를 듣는다. 특히 2020년 지역사회통합돌봄 서비스 제공 분야에서대상을 수상한 부천시 관계자의 사례 공유를 통해 민관 협업의 지역사회통합돌봄에 대한 해당 지역의 사업 방향성을 들을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통합돌봄 관계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기대한다.

유미 대표이사는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자신이 살던 곳, 지역사회 안에서 지역민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성공적인 대전형 통합돌봄 모형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통합돌봄은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지역사회의 힘으로 자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돌봄서스를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대전시의 지역사회통합돌봄 시범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에 지역사회통합돌봄 교육과정을 개발하였고, 2021년에는 민관의 시범사업 관계자 약 13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공통기본과정 및 직무과정 교육을 개설하였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https://daejeon.pass.or.kr)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및 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등을 목표로 지난해 11설립되었다.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복지 시설 및 종사자를 원하고 있으며 국공립 보육 시설과, 종합재가센터, 공공센터 등을 ·수탁 운영 중에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사진


 

 지역사회통합돌봄


사진.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지역사회통합돌봄 관계자(공공, 민간) 17명을 대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되는 통합돌봄 전담창구의 기능과 역할을 담은 직무교육을 운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