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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시2021/10/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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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교육 개최 - 대전시사회서비스원, 대전시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사례관리 담당자 대상 교육 진행(총 4회, 73명 참여) - ‘초기 상담부터 종결까지’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 단계별 체계적으로 구성 - 사례관리 교육 통한 실무자 역량 및 전문성 강화 기대 |
❍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사례관리 담당자의 사례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이 이뤄졌다.
❍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유미)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하여 동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이하 행복e음) 사례관리 교육을 4월, 9월, 10월 동안 총 4회(73명 참여) 진행하였다.
*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지자체의 복지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개인별, 가구별 DB로 중앙에 통합 구축한 정보시스템
❍ 사례관리 교육은 사회복지 대상 가구별 초기 상담부터 종결에 이르기까지 10단계에 걸친 과정들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사례관리이론 △행복e음 시스템 입력관리 등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상담기법 △상담일지 작성법 △사회복지 대상자별 욕구와 문제분석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교육생들로 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정부협업시스템(온-나라 PC영상회의)’으로 진행되었다.
* 대면보고나 출장 없이도 공무원 개인 PC에서 영상회의와 온라인 협업 및 공유가 가능한 범정부 협업시스템
❍ 유미 대표이사는“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통합사례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능력 향상 및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대전시사회서비스원(https://daejeon.pass.or.kr)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및 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등을 목표로 지난해 11월 설립되었다.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복지 시설 및 종사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종합재가센터 운영, 국공립 시설, 공공센터 등을 위·수탁 운영 중에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사진
사진.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하여 동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이하 행복e음) 사례관리 교육을 4월, 9월, 10월 동안 총 4회(73명 참여)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