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폭력 OUT! 사회서비스 UP!
  • 작성일시2022/07/28 14:00
  • 조회수761

폭력 OUT! 사회서비스 UP!

 

- 대전시사회서비스원, 대전YWCA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와 폭력으로부터 사회서비스 종사자가 안전한 환경 조성 약속

- 업무협약 통해 폭력 예방 및 사회안전망 구축, 안전한 대전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등 협력할 예정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유미)과 대전YWCA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소장 김미화, 이하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28일 업무협약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폭력에서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 사회서비스 종사자가 심리적으로 안정된 생활 속에서 질 높은 사회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종사자를 위해 힐링 및 심리지원 직무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와의 협약을 통해 관 협력 활성화 및 사회안전망 구축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폭력 예방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 홍보 양질의 돌봄 제공을 위한 폭력 예방 교육 홍보 등을 협력하며 종사자 지원사업의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유미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시민 생활의 가장 밀접한 영역에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가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시민에게 질 높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오늘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전하며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앞으로도 종사자가 행복한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협업 및 지원사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미화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 소장은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회서비스 기관 종사자에게 발생 가능한 다양한 폭력 및 인권해 예방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것에 감사하다관이 가진 다양한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해 종사자가 폭력에서 안전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공백 없는 돌봄 체계 구축에 협력하며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폭력 예방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안전한 대전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는 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성매매, 디지털 성범죄 등 인권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피해자를 위한 상담, 수사--의료 지원 등을 펼치고 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daejeon.pass.or.kr)은 지역사회구성원의 돌봄 및 사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노력 뿐 아니라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사회복지공공성 강화 등을 목표로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복지 시설 및 종사자를 지원하고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사진(2)


YWCA

YWCA

 

 사진. 28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유미)과 대전YWCA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이 대전시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대전시사회서비스원 본원에서 업무협약 및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