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사회서비스시설의 안전 히어로’ 소방안전관리자 교육 추진
  • 작성일시2021/12/16 10:00
  • 조회수971

사회서비스시설의 안전 히어로소방안전관리자 교육 추진


- 사회복지·요양·보육시설 소방안전관리자 90여 명 교육지원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유미)은 사회서비스 기관(복지·보육·요양(재가) 분야) 소방안전 관리자 총 90여 명을 대상으로 3일과 102회에 걸쳐 소방 설비 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하였다.

시설안전점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교육으로 소방 설비에 대한 자체관리 및 소방계획서 작성 방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하반기에 진행하였던 소방안전점검(컨설팅)의 사후관리 차원으로 기획된 교육이다.

한국소방안전원의 전문강사 한청배 팀장을 초빙해 소방 설비에 대한 안전관리법과 소방계획서 작성법, 소방안전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사업을 통해 사회서비스기관의 서비스품질 개선과 시설 이용자생활자종사자의 안전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 김진수 씨(가명)기관의 소방안전관리자를 맡아 어려웠던 점과 부족한 부분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이 소방안전관리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유미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소방안전관리 교육에 대해 사회서비스 현장에서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보였다사회서비스 현장이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시설안전점검 지원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https://daejeon.pass.or.kr)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및 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등을 목표로 지난해 11설립되었다.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복지 시설 및 종사자를 원하고 있으며 종합재가센터 운영, 국공립 시설과 공공센터 등을 ·수탁 운영 중에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사진




안전 히어로

소방안전


사진.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유미)은 사회서비스 기관(복지·보육·요양(재가) 분야) 소방안전 관리자 총 90여 명을 대상으로 3일과 102회에 걸쳐 소방 설비 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