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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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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이하"재단")이 제공하는 홈페이지의(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에 관한 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를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재단은 합리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합니다.
  •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 되어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 : 서비스에 가입한 자
  • 이용자번호(ID)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시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비밀번호 :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단말기 :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등의 기기
  • 서비스 이용 :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재단의 주전산기에 접속하여 정보를 이용하는 것
  •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재단과 이용자간의 체결하는 계약을 말함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약관 승락에 의해 성립됩니다.
  •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할 때에는 재단이 이용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전자적 방식(재단의 서버 등 정보처리장치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을 말합니다)이나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 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하나의 이용자번호 이상이어야 합니다.
  •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6조(이용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재단이 지정한 양식에 따라 온라인신청을 이용하여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제7조(이용계약 승낙의 유보)

  •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한 때

제8조(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이력사항
  • 비밀번호
  • 기타 재단이 인정하는 사항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재단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이용자번호 등)

  •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이용자번호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으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재단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이용자번호를 사용한 경우
    •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재단의 동의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기타 재단이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와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해지 처리된 이용자의 정보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서 해지 후 1년간 별도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

제12조(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 재단은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재단은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 1 항 및 제 2 항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공지합니다.
  • 재단은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 이용자의 조작 미숙이나 광고목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게시물을 5회이상 반복 등록하였을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 재단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의 의무)

  • 재단은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 재단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15조(개인정보보호)

  • 재단은 정보통신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령에 따라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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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제공 등 이용계약의 이행
    • 마케팅 정보 생성 및 이용 고객별 안내
    • 광고 전송 또는 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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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공지, 이용 안내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이외의 사용에 대한 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해지방법은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의 사전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요금

제17조(재판권 및 준거법)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로 합니다. 단, 재단의 정책에 따른 유료서비스는 이용 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5 장 저작권

제18조(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재단은 게시자의 동의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재단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이의 신청 및 손해배상 청구 금지

제19조(이의신청금지)

이용자는 재단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20조(손해배상청구금지)

이용자는 재단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재단 및 관계 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재단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12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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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리지원사업 : 전문가를 통한 상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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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문고 : 행정업무에 대한 질의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 해결 요구 등
    • 안전점검신청: 사회복지시설의 안전한 기관운영을 위한 소방점검 무료 지원
    • 법률노무 자문: 사회복지시설 기관운영시 필요한 법률·노무 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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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 전화번호, FAX
    5년
    4 심리지원사업 (필수) 이름, 생년월일, 직장명, 휴대전화, 이메일, 실무경력, 신청사유 5년
    5 시설대관 (필수) 단체명, 대표자성명, 사업자번호, 담당자 직책, 주소, 연락처, 사용건명, 행사목적, 참여인원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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