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국 취업과 대전 기업을 알게 됐어요”
  • 작성일시2022/10/12 14:00
  • 조회수367

한국 취업과 대전 기업을 알게 됐어요

 

- 외국인주민 대상으로 한국 취업에 필요한 취업 컨설팅 실시

- 대전 지역 중소기업인 인아트 방문 통해 현장에 대한 이해 높여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대전광역시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터장 김윤희, 이하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가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8 취업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취업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외국인주민의 한국 취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4주 동안 진행된 컨설팅은 한국 취업의 이해 및 이력서 작성법 1:1 자기소개서 첨삭 이미지 메이킹 및 면접 강의 모의 면접 취업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반기에는 특별 과정으로 대전 지역 기업 탐방이 이뤄졌다. 지역 중소기업인 인아트(대표 엄태헌·경석)는 외국인주민에게 기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마케팅과 영업직무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기업탐방에 참여한 중국 국적의 해효문(25) 씨는 "평소 막막했던 이력서 작성과 모의 면접 과정을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실제 기업을 방문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현장에 대해 보고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희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처음 취업을 준비할 때는 우리나라 취업준비생조차 막막함을 느낀다취업 컨설팅을 통해 의식주의 근간이 되는 근로의 기회를 외국인주민에게 제공해 이들이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하고 살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는 대전시사회서비스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주민 지원사업과 국제교류 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다.



붙임. 보도자료 사진(2)



취업 컨설팅

취업 컨설팅

사진.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대전광역시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가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8 취업 컨설팅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