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아이스팩 재활용’, ESG 캠페인 시즌2
  • 작성일시2022/09/05 14:00
  • 조회수302

아이스팩 재활용’, ESG 캠페인 시즌2

 

- 5, 대전시 동구 원동 대전상인연합회 사무실에서 대전시사회서비스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임직원이 모은 재활용 아이스팩 600개 전달

- 자원 재활용 통한 환경 보호 시장상인 지원 기관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표로 3개 기관이 2021년부터 ESG 캠페인 진행해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환경 보호를 위한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펼쳤다.

5일 대전시 동구 원동 대전상인연합회 사무실에서 대전시사회서비스원(최용노 사무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박종진 지사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박성효 이사장), 대전상인연합회(범림 회장)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재활용 아이스팩 600개를 전달했다.

아이스팩 재활용 ESG 캠페인은 자원 재활용 통한 환경 보호 시장상인 지원 기관 간 네트워크 활성화 임직원 ESG 활동 참여를 목표로 20213개 공공기관이 합동으로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에는 3개 기관 임직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그룹이 참여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어린이집 6곳 아동 가족들이 가정에 있는 아이스팩을 모아 전달하며 자원 재활용, ‘환경 보호라는 교육적인 의미까지 더했다.

최용노 사무처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이스팩 재활용 ESG 캠페인을 진행하며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펼치게 됐다더욱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중심으로 본원 소속 어린이집까지 참여하며 상생과 협력의 의미를 밝혔다고 캠페인의 의미를 전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daejeon.pass.or.kr)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및 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등을 목표로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복지 시설 및 종사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긴급돌봄서비스, 합재가센터 운영, 국공립 시설 등을 위·수탁 운영하고 있다.

 

 

붙임. 보도자료 사진(3)



아이스팩


사진 1. (사진 오른쪽부터)대전시사회서비스원 최용노 사무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종진 지사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경숙 상임이사, 대전상인연합회 이용수 수석부회장, 국민건강험공단 대전중부지사 이미화 팀장, 대전상인연합회 백호진 이사가 아이스팩 전달식에서 시장 상인을 응원하며 파이팅 포즈를 함께 취하고 있다.

 

아이스팩


사진 2.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어린이집 6곳에서 ESG 캠페인에 참여했다. 어린이집의 한 아이가 아이스팩을 수거함에 아이스팩을 넣고 있다.


아이스팩


사진 3. 대전시사회서비스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곳은 2021년부터 아이스팩 재활용 ESG 캠페인을 진행하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