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얼씨구 잘한다” 어르신들과 함께한 5월의 마지막 날
  • 작성일시2024/05/31 14:32
  • 조회수154

얼씨구 잘한다어르신들과 함께한 5월의 마지막 날

 

- 대전시노인복지관, SK이노베이션 임직원과 함께 400여 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가정의 달 행사 마련

어르신 400여 명이 기업 봉사자와 함께 5월의 마지막 날을 즐겼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 소속 대전시노인복지관(관장 김소희)SK이노베이션(대표 박상규) SK1004봉사단(이하 SK1004)과 함께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가정의 달 행사를 련했다.

원목 접시 꾸미기’, ‘마당놀이 관람등이 이뤄졌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00명과 복지관 회원 2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특히 세계무형유산에 등재된 한국 전통 유랑 극단인 남사당놀이 다양한 춤과 공연을 보면서 어르신들은 옛 추억을 떠올리며 호응하며 즐겼다.

어르신들을 위한 가정의 달 행사는 SK이노베이션의 후원금으로 진행된 가운데 30여 명의 SK1004단은 배식 봉사 설거지 공연 안전관리 등에 참여하며 7년째 대전시노인복지관과의 동행을 이어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봉완 어르신은 어린 시절 장터에서 보던 접시돌리기, 탈춤놀이, 건강을 기원하는 비나리 공연까지 오랜만에 웃고 우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행사를 지원해 준 SK이노베이션과 봉사단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사회서비스 전문 기관과 기업이 지역의 돌봄 대상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좋은 사례로 앞으로도 좋은 협력 관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시노인복지관(djswc.or.kr)2006년에 개관해 노년 사회화 교육 비스 정서 및 사회생활 지원 서비스 위기 및 독거노인 지원 서비스 등 종합적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 111일부터 대전시사회서비스원(daejeon.pass.or.kr)이 위·수탁 운영 중이다.

 

 

[붙임] 보도자료 사진(2)




남사당

남사당


사진.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대전시노인복지관은 SK이노베이션 SK1004봉사단과 함께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가정의 달 행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