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아동의 안전을 위한 7개 센터의 약속
  • 작성일시2024/06/25 14:01
  • 조회수64

아동의 안전을 위한 7개 센터의 약속

 

- 25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다함께돌봄센터 7개소가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로부터 아동 안전 보호 행동강령 현판 전달받아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 소속 다함께돌봄센터 7개소가 아동 안전 보호를 약속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고 있는 다함께돌봄센터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행동강령을 수립하고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부장 심혜설, 이하 세이브더칠드런)로부터 25일 사업 현판을 전달받았다.

행동강령에는 모든 임직원과 이용자가 아동 권리 존중을 기본원칙으로 존중배려 문화 확립 차별 근절 안전 교육 시행 등 센터별로 10여 가지의 행동 수칙을 담았다.

행동강령 현판을 통해 임직원들은 일상에서도 아동 안전 보호 식을 생활화하고, 외부 방문자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이끌고자 한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다함께돌봄센터뿐 아니라 아동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심혜설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장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참여기관인 다함께돌봄센터 7개소가 행동강령을 제작함으로써 아동에게 더욱 안전한 기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419일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동 권리 및 안전을 위한 사업 아동 권리 인식 개선 및 증진을 위한 교육 취약계층 아동 발굴 및 지원 사업 등을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daejeon.pass.or.kr)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및 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민간 지원 등을 목표로 설립됐다.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서비스 시설 및 종사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광역종합재가센터 운영, 국공립 시설과 공공센터 등을 ·수탁하고 있다.

 

 

[붙임] 보도자료 사진(2)

 

 

 행동강령

행동강령


사진.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고 있는 다함께돌봄센터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행동강령을 수립하고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로부터 25일 사업 현판을 전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