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와 돌봄을! 지역사회통합돌봄 관계자 교육 추진
  • 작성일시2021/06/03 11:00
  • 조회수74
-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통합돌봄 관계자교육(직무과정Ⅰ) -

ㅇ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지역사회통합돌봄 관계자(대전시, 자치구)를 대상으로 대전형 지역사회통합돌봄 제공기반 구축 및 성공적인 시범사업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직무과정Ⅰ」을 운영하였다.

ㅇ 지역사회통합돌봄은 지역사회에서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지역사회의 힘으로 자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와 돌봄 등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사업으로 대전복지재단이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으로 전환되면서 대전시 지역사회통합돌봄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관계자들의 업무역량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ㅇ 본 교육과정은 지역사회통합돌봄 공통과정(기본․심화)을 이수한 공공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계획하였으며,‘지역사회의 자원현황과 욕구파악’,‘맞춤형 통합돌봄 프로그램 개발방법과 성과관리’등 대전시와 자치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개설하였다.

ㅇ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대전시의 지역사회통합돌봄 시범사업 지원을 위해 2020년에 지역사회통합돌봄 교육과정을 개발하였고, 올해부터 민․관의 시범사업 관계자 약 80명을 대상으로 직무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해갈 계획이다.

ㅇ 유미 대표이사는“돌봄이 필요한 시민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돌봄친화도시 구현과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