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과학의 도시 대전’ 외국인주민에게 다가가다
  • 작성일시2021/10/07 09:00
  • 조회수1,141

과학의 도시 대전외국인 주민에게 다가가다

 

- 대전광역시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대전과학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해외 과학 인재 유치 및 대전 지역 거주 외국인 과학자 정착 지원 목적

대전 내 과학 분야의 외국인주민 지원서비스 구축을 위해 지역 기관 2곳이 함께 손을 마주 잡았다.

지난 6,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유미) 소속 시설인 전광역시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윤희, 이하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와 대전과학산업진흥원(원장 고영주, 이하 DISTEP)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전시에 해외 과학 인재들을 유치하고, 지역 내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공동 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전 글로벌 혁신 커뮤니티 운영 온라인 외국인 지원 시스템 연계 운영 글로벌 과학도시 대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 추진된다.

DISTEP 고영주 원장은 "지역 내 외국인 인재들이 단순히 유입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내 정착하여 대전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글로벌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글로벌 혁신 도시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밝혔다.

대전광역시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 김윤희 센터장은 대전은 다양한 분야의 연구소와 과학자 등 과학 인프라가 풍부한 도시라며 이번에 맺은 협약을 통해 국인주민인 외국인 과학자 지원 서비스와 대전 지역 정주 환경을 구축하는데 양 기관이 연계협력을 확대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1. 보도자료 사진

협약 

사진 1. 지난 6,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유미) 소속 시설인 전광역시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윤희, 오른쪽)와 대전과학산업진흥원(원장 고영주, 왼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사진 2. 이번 업무협약은 대전시에 해외 과학 인재들을 유치하고, 지역 내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공동 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대전 글로벌 혁신 커뮤니티 운영, 온라인 외국인 지원 시스템 연계 운영, 글로벌 과학도시 대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 추진된다.